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 붓기 빼는 좋은 방법 있나요

손가락 부었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주로 손을 많이 쓰는 직업이다보니 하루종일 키보드 두드리고 마우스 클릭하다보면 어느새 손가락이 퉁퉁 부어있어요. 아침엔 괜찮았는데 저녁쯤 되면 손가락 마디마디가 욱신욱신 거리고 주먹쥐면 통증이 느껴질 때도 있죠. 이럴땐 참 난감한데요.. 그래서 제가 자주 하는 방법들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손 붓기 빼는 좋은 방법 있나요?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방법은 냉찜질입니다. 냉동실에 얼려둔 숟가락을 꺼내서 아픈 부위에 대고 있으면 금방 가라앉아요. 다만 너무 오래하면 동상 걸릴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다음으로는 마사지 입니다.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효과가 좋아요. 특히나 손목과 손가락 사이 움푹 들어간 부분을 꾹꾹 눌러주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파라핀 치료기로 찜질하기 인데요, 병원에서도 물리치료용으로 쓰이는 기계랍니다. 왁스를 녹여서 해당 부위에 담궜다 뺐다를 반복하면서 열을 전달하는데요, 하고나면 확실히 붓기도 빠지고 통증도 완화되는 느낌이에요.

붓기빼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붓기에 좋은 음식 하면 호박즙이죠! 실제로 호박이 이뇨작용을 도와서 몸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리고 팥물도 유명하죠~ 팥 자체가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체내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바나나, 오이, 토마토 등 칼륨이 풍부한 식품들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마사지건 어떤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사지건보다는 폼롤러를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사람마다 근육 모양이 다 다르기 때문에 내몸에 맞는 운동기구를 선택하는게 좋은데요, 유튜브 영상 보면서 열심히 따라해도 자극이 안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럴바에야 차라리 폼롤러 사서 뭉친부분 위주로 풀어주는게 훨씬 시원했어요.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의 경험담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손가락 부었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아침마다 손이 퉁퉁 부어서 반지가 안들어가요ᅲᅲ 이럴 때면 항상 너무 속상하답니다. 특히나 주부라면 더욱 공감하시겠죠? 

손가락 부었을때 마사지 하면 될까요?
저는 주로 자기전에 많이 붓는 편이라 저녁에 이렇게 부은 손가락을 주물주물하면서 마사지를 해주는데요~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붓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해결은 되지 않아요. 오히려 계속 주무르다가 멍이 들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손가락 부었을때 찜질하면 되나요?
찜질팩 같은걸로 온찜질을 해주면 혈관확장 효과가 있어서 부어있는 손가락 부위에 열을 전달해서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마찬가지로 직접적으로 자극을 주는 행동이기 때문에 오래하거나 자주 하는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손가락 부었을때 병원가야하나요?
병원에서는 물리치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하는데요, 제 경험상으로는 크게 효과가 없었던것 같아요.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시간대비 효율성 측면에서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사실 이 모든걸 다 해도 소용없을땐 그냥 푹 쉬는게 최고인것 같아요. 잠자기 전에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고 자면 다음날 훨씬 개운하더라구요. 그리고 스트레칭같은 가벼운 운동도 좋아요. 지금까지 손가락 부었을때 대처법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