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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보험 가입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스마트폰 보급률이 95%인 지금, 우리는 항상 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생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들고다니는 스마트폰이지만 정작 떨어뜨리거나 물에 빠뜨리는 등 고장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때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와 당황하신 적 있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휴대폰보험이란 무엇인가요?
휴대폰보험은 말 그대로 휴대폰 분실/파손 시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통신사마다 이름과 보장내용이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비슷한 내용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SKT에서는 ‘T All케어플러스’, KT에서는 ‘KT 슈퍼안심’, LG U+에서는 ‘U+ 폰케어 플러스’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휴대폰보험 가입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각 통신사 홈페이지나 대리점 방문을 통해 신청하거나 고객센터 전화로도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개통 후 30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모든 단말기가 다 가입되는 것이 아니라 일부 기종(아이폰12 시리즈)은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보험 청구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청구 절차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파손 또는 분실 사고 접수를 한 다음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하면 심사 과정을 거쳐 보상금 지급이 완료됩니다. 이 때 서류제출 및 보상처리 진행상황 조회는 해당 통신사의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스마트폰을 떨어뜨리는 순간 여러분의 마음속에서는 수많은 걱정과 불안감이 엄습하게 됩니다. 액정파손/배터리교체/메인보드고장 등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은 그만!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엔지니어 출신인 저자가 알려주는 파손수리비 절감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액정 수리비는 왜 이렇게 비싼가요?
삼성전자서비스센터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갤럭시S8+ 모델의 액정 교체비용은 229,000원입니다. 아이폰X 또한 199,000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이구요. 물론 보험처리하면 조금 저렴해지지만 부담스러운건 어쩔 수 없죠. 그래서 이 책에서는 어떤 부품을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배터리 교체 시 주의사항은 뭔가요?
보통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2년 주기로 교체해야한다고 알고계실텐데요. 실제로 제조사에서도 권장주기를 2년으로 안내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1년 6개월~2년 사이에 교체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너무 오래쓰면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수명이 짧아질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리튬이온배터리는 충전 중 과충전될 경우 폭발 위험성이 있으니 반드시 100% 완충 후 분리해서 보관하세요!

 메인보드 고장나면 무조건 바꿔야하나요?
많은 분들이 핸드폰이 고장났을 때 서비스센터에 가면 무조건 새 폰으로 바꿔준다고 오해하시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돈 낭비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일단 전원이 켜지고 터치가 된다면 대부분의 기기는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답니다. 그러니 절대로 버리지 마시고 먼저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부분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드렸어요. 앞으로는 당황하지마시고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그대로 따라하셔서 합리적인 소비 하시길 바랄게요!